본문 바로가기


학과장 인사말

원광대학교 의과대학 간호학과 방문을 환영합니다.

원광대학교 간호학과는 원불교 정신에 입각하여 “과학과 도덕을 겸비한 전인교육으로 새 문명사회 건설의 주역 양성”이라는 원광대학교의 건학이념 아래 덕성과 지성을 겸비한 전문 간호사 양성을 목적으로 2007년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우리 간호학과는 학사과정과 일반대학원 석사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원광대학교 의과대학 병원을 비롯한 전국 8개의 병원에서 양질의 간호 실무 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012년 2월 첫 졸업생들은 간호사 국가고시 전원 합격과 함께 국내 유수의 병원에서 미래 간호 지도자로서 소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 간호학과는 발전을 위한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일반대학원 박사과정 및 전문간호사 과정 신설과 우수한 교원 확보를 통해 학과 내 발전을 기하고, 한국간호평가원의 인증평가 및 국제 교류를 통해 대외적 발전을 기하고자 합니다. 학생들은 간호에 대한 꿈과 열정을 우리 간호학과에서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의 의료계는 비약적으로 발전해 가고 있으며, 건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 간호학과는 이러한 변화 속에서 새로운 간호 비전을 제시하고 구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또한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는 한국 간호교육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학생, 교직원 및 동창의 아낌없는 지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원광대학교 간호학과장  정 남 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