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과

Wonkwang University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간호학과

Wonkwang University

학과장 인사말

경영학부의 취업 전략 및 취업지도 현황

원광대학교 의과대학 간호학과 방문을 환영합니다.

원광대학교 간호학과장 박민희

원광대학교 간호학과는 “과학과 도덕을 겸비한 전인교육으로 새 문명사회 건설의 주역 양성”이라는 원광대학교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국민건강을 수호하고, 질 좋은 보건의료 환경을 만드는데 기여할 인재를 양성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우리 학과는 학사 및 석·박사 과정을 갖추고 있어, 우수한 간호사와 간호연구 인력, 간호교육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우리 학과를 졸업한 인재들은 전국의 유수한 의료기관과 지역사회 보건기관, 교육기관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에 만족하지 않고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을 위해 적극적으로 진로개발과 취업 환경 개선에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대비하여 교육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교육과정 개편, 실습환경 개선, 현장실습기관 확대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4차 산업의 인재 양성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정부 과제 사업 등에 참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팬데믹 국면에 따른 국민건강 증진 요구 증가와, 이에 따른 졸업생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학과는 매년 신입생 정원을 확대, 수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교내 환경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교육 환경 개선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원광대학교 간호학과의 앞으로의 행보에 적극적인 지원과 격려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